본문 바로가기

나의 평가 & 수기/경마공원 소식

[스크랩] 드라마·CF 촬영지 바로 여기에서

 

  

 ◆ 앗!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들이 눈앞에

  - 각종 촬영지로 각광받는 KRA 한국마사회

 

 

 ‘가을동화 촬영지’, ‘주몽 촬영지’, ‘겨울연가 촬영지’

몇 년 전의 시청자들은 TV, 영화, CF를 단순히 보는 것으로 만족했지만 요즘은 촬영 무대가 되었던 장소들을 직접 찾아보고 주인공들의 감성을 느껴보기를 원합니다. 이런 사람들의 욕구를 반영하듯 촬영지를 전문적으로 섭외하는 ‘로케이션 매니저’라는 전문가들도 등장하고 있을 정도입니다.  

 

 

 

 

  요즘 로케이션 매니저들이 가장 선호하는 장소를 꼽으라면 바로 KRA 한국마사회의 서울경마공원과 원당경주마목장을 들 수 있습니다.

 


 서울경마공원 - 드넓은 잔디밭, 야생화정원, 장미정원 등 볼거리가 곳곳에

 

 서울 지하철 4호선을 타면 닿을 수 있는 서울경마공원, 이 곳은 경마와 경주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요즘은 또 다른 재미가 있으니 그것은 드라마와 영화촬영 현장을 보는 것입니다. 평소에 잘 볼 수 없는 이런 진귀한 장면들을 경마공원에는 종종 만날 수 있으니 TV나 영화속에서만 보던 주인공들을 실제로 만나보는 재미 또한 쏠쏠합니다. 주말에 경마공원의 관람대와 주로내공원을 잘 살펴보면 각종 촬영 현장을 발견하는 것이 어렵지 않습니다.

 

 

주로내공원의 야생화정원

 


 이처럼 경마공원이 촬영장소로 각광을 받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KRA가 가지고 있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더불어 KRA의 수려한 조경을 들 수 있습니다. 35만평이 넘는 넓은 면적, 탁 트인 시야, 드넓은 잔디밭의 서울경마공원의 자연환경과 더불어 야생화정원, 장미정원 등의 조성을 통해 소위 ‘그림 이쁜 장소’를 만들어 서울경마공원이 촬영장소로 인기가 있게 되었습니다. KRA는 꽃으로 가득한 공원을 목표로 ‘플로토피아’ 계획을 시작해서 경마공원 곳곳에 각종 꽃들을 가꾸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조경계획을 가지고 공원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니 시간이 지날수록 경마공원의 볼거리는 더욱 많아질 전망입니다.

 

 

개늑시의 두 주인공

 


특히 얼마 전 KBS 2TV에서 인기리에 방영됐던 드라마 ‘헬로 애기씨’와 현재 인기리에 방영중인 MBC의 인기드라마 ‘개와 늑대의 시간’의 주인공들이 경마공원에서 다양한 장면을 찍었고, 모 전자제품 광고를 위해 장동건의 촬영이 진행되어 얼마 후에 여러분을 찾을 예정이랍니다. 또한 하반기에 개봉 예정인 영화도 촬영이 예정되어 있는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서 서울경마공원의 다양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경마팬들이 무심코 지나가는 장소가 어느 날 갑자기 TV나 영화속에서 멋진 모습으로 선뵈니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헬로애기씨의 한 장면

 

 

 

마방에서 모 전자제품 광고 촬영 중

 



 원당경주마목장 - 이국적인 풍경으로 각종 촬영의 단골 메뉴


 TV나 영화 속 화면 가득한 푸른 초원, 한가로이 거니는 말, 그 사잇길로 유유히 지나가는 연인 · 가족과 자전거를 보고 있으면 마치 우리나라가 아닌 것 같은 착각에 빠지게 하는 장면을 한번쯤은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그 곳은 외국이 아닌 우리나라이며 그것도 강원도와 같은 먼 곳이 아닌 일산 근처에 있는 원당경주마목장이라는 것을 안다면 뜻밖에 놀랄 것입니다.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당동 서삼릉(西三陵)인근 11만평의 넓은 초지에 위치한 이곳은 예전부터 이국적인 풍경으로 많은 영화와 드라마의 배경이 되었으나 일반인에게 알려진 것은 최근입니다. 수령 40년 이상 된 100여 그루의 은사시 나무가 좌우에 가로등처럼 서있는 이곳은 최근에는 각종 촬영섭외 0순위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최근 모 회사의 비타민 음료, 아이스크림 광고 등의 배경이 되었고 요즘 인기리에 방영중인 MBC ‘커피프린스 1호점’에서 자전거를 타고 데이트를 즐기는 장면의 이국적인 촬영지도 바로 이곳입니다.

 

 

모 제품 광고 촬영지였던 원당목장

 


 1984년에 문을 열어 초기 국내산 경주마 생산의 전진기지 역할을 해오던 원당목장은 지난 7월 KRA 경마교육원이 이전하면서 이전보다 더욱 더 활기찬 모습으로 변했습니다. 원당목장은 일반인에게 연중 개방하며 개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이국적인 풍경과 초지에 뛰어노는 말들을 같이  볼 수 있으며 가끔씩 내가 좋아하는 드라마의 주인공들까지 덤으로 볼 수 있다고 하니 원당경주마목장에 가족들의 손을 잡고 한번 가보는 것은 어떨까요?


또 KRA는 경마교육원의 원당목장 이전과 함께 최근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무료승마강습을 오는 10월부터 실시할 예정입니다. 어린이들을 위한 조랑말 승마무료 체험장도 운영할 예정이라고 하니 원당경주마목장은 촬영지뿐만 아니라 풍부한 경험의 장이 될 것입니다.

 

출처 : 여기는 경마공원 ^^
글쓴이 : KRA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