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련 정보/[영화] 눈에게 바라는 것

<눈에게 바라는 것>2월 22일 개봉!

<눈에게 바라는 것>2월 22일 개봉! 마사 이야기

2007/01/24 15:37

http://blog.naver.com/tosnow2007/90013507896

< 눈에게 바라는 것 >

 

도쿄국제영화제 4개 부문 수상에 빛나는 <눈에게 바라는 것>

2 22일 국내 개봉 확정!

 

봄이 손짓을 하는 2월 말, 따뜻한 드라마 한편이 개봉을 앞두고 있다. 18회 도쿄국제영화제에서 최우수작품상, 감독상, 남우주연상, 관객상 등 4개 부문을 수상한 영화 <눈에게 바라는 것>(감독_네기시 키치타로 / 수입_ 코랄픽처스). 메가박스일본영화제에서의 전회 매진이라는 큰 호응을 등에 업고 오는 2 22일 개봉을 확정지었다.

 

<눈에게 바라는 것>은 가족을 뒤로한 채 대도시에서 성공을 쫓다 실패한 후 고향으로 돌아온 동생과 아버지를 일찍 여의고 가장이 된 후 고향을 지키며 가족을 보살피는 형에 대한 이야기이다. 13년 만에 무일푼으로 돌아온 동생이 형은 반가울 리가 없다. 하지만 형과 동생은 운류라는 경주용 말을 사이에 두고 점차 서로에 대해 마음을 열게 되고, 동생은 새로운 희망을 찾아가게 된다. 촬영지인 홋카이도의 화려한 설경과 힘찬 입김을 뿜으며 경주하는 경주마의 모습은 신비로움과 경이로움까지 더하고 있다.

 

네기시 키치타로 감독은 이 영화를 통해 뛰어난 연출력을 인정받았다. 18회 도쿄국제영화제 4관왕을 비롯, 닛칸스포츠대상 감독상, 호우치영화상 감독상, 키네마준보 감독상과 올해의 영화 부문에서 3위에 입상했으며 그밖에 블루리본상 5개 부문 후보에도 올라있는 상태다. 국내에서도 메가박스일본영화제, 환경영화제 등에 초청돼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눈 속에서 피어나는 희망 같은 따뜻한 영화 <눈에게 바라는 것>은 오는 2 22일 명동CQN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시놉시스

눈이 온 세상을 덮은 홋카이도의 추운 겨울, 성공을 위해 어머니와 형마저 뒤로 한 채 도쿄로 떠났던 ‘마나부’는 사업의 실패로 도피 생활을 하던 중, 경마장에서 자신의 남은 여비를 ‘운류’란 말에 걸지만 모두 잃고 만다. 더 이상 갈 곳도 없고 빈털터리가 되자 그는 형 ‘다케오’가 조교사로 일하는 마구간을 찾아가지만 13년 동안 연락조차 끊고 살다가 갑자기 나타난 동생이 형은 달갑지 않다.

마구간에서 지내던 ‘마나부’는 사업을 함께하던 친구가 찾아오면서 고향으로 돌아온 사연을 형에게 들키게 되고 형은 그런 동생을 마구간에서 일하면서 정당하게 월급을 받으라고 강요한다. 마구간에서 ‘마나부’는 자신이 마지막 남은 여비를 걸었던 ‘운류’란 말과 만나게 되고, 성적부진으로 ‘운류’가 식용으로 팔려갈 것을 알게 된다. 경기에서 퇴출되는 말과 경쟁사회에서 패배한 자신이 비슷하다고 여긴 ‘마나부’는 ‘운류’를 더욱 지극정성으로 보살피게 되고 날로 좋아지는 ‘운류’와 함께 이기심밖에 없었던 ‘마나부’에게도 인간적인 변화가 찾아오게 된다. 그런 동생을 보며 무뚝뚝한 형도 조금씩 마음을 열기 시작하는데…

 

    _ 눈에게 바라는 것

    _ 雪に願うこと

    _ 네기시 키치타로(根岸吉太郞)
    _ 가토 마사토(加藤正人)
    _ 이세야 유스케(
萩原聖人), 사토 코이치(佐藤浩市), 코이즈미 쿄코(小泉今日子),

           후키이시 카즈에(吹石一惠), 카가와 테루유키(香川照之), 오자와 유키요시(小澤征悅),

시이나 깃페이(椎名桔平)

    - 나루미 쇼우(鳴海章)

    _ 이토 고로(伊藤ゴロ-)
    _ 마치다 히로시(町田博)
    _ 오가와 후미오(小川富美夫)

제 작 국 _ 일본

제작년도 _ 2005

    _ 드라마

    _ 코랄픽쳐스

홍보배급 _ 프리비젼엔터테인먼트

러닝타임 _ 112

관람등급 _ 12세 관람가(영화제)

개봉예정 _ 2007년 2월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