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평가 & 수기/경마공원 소식

제 13회 경마문화축제 5.10-25 일까지 진행

KRA가 매년 개최하는 ‘경마문화축제’는 올해로 13번째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과천에 있는 서울경마공원에서 오는 10일(토)부터 25일(일)까지 매 주말 6일간 펼쳐지며, 축제기간 내내 공원에서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이 됩니다.

 

특히 오프닝 퍼레이드로 화려하게 시작하는 축제의 첫날은 저녁 무렵 불꽃놀이에 이어 벌어지는 가수들의 공연이 있습니다. 개막식 음악회에서는 주얼리, MC몽, 마야, 노브레인, 렉시, 태진아, 윙크, 브라운아이드걸스 등 톱가수들이 총 출동을 할 예정인데요. 이 행사를 시작으로 마문화 기간에 아래와 같은 공연과 체험행사가 진행됩니다.

 

 

마상무예 격구시범

 

삼십 여 가지가 넘는 다채로운 행사 중에서 가장 볼만한 것으로 꼽는 것이 마상무예 격구 시범이다. 축제의 마지막 날(25일)을 멋지게 장식할 마상무예는 달리는 말 위에서 칼이나 창을 휘두르고 활을 쏘는 등의 무예시범을 보이는 것으로, 우리가 기마민족의 후예임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회이다.

 

말 관련 창작행사


축제기간 동안 손재주가 있는 사람이라면 도전해볼만한 창작행사가 많다. ‘말 조형물 만들기’행사에서는 가족공원에 마련된 와이어구조물에 진흙을 던져 조형물 조각을 완성한다. 형태가 갖추어지면 전문가의 화공작업으로 말 조각상을 완성한다.

 

말 로켓 쏘기, 경마로봇대회

 

과학자를 꿈꾸는 어린이들에게는 ‘말 로켓 쏘기’나 ‘경마로봇대회’가 흥미로울 것이다. 페트병으로 하는 물 로켓 제작은 과학자나 우주인이 되고픈 이들이 으레 거치는 관문이다. 현장에서 재료를 나눠주고 로켓발사까지 체험해 볼 수 있다. 건전지와 모터로 움직이는 조그만 경마로봇들의 경주는 호기심을 자극하는 또 하나의 볼거리. 오전에 접수를 받아 매일 두 번씩 대회가 열리며, 입상하는 팀에게는 경마로봇 등의 상품을 제공한다.

 

OX퀴즈 ‘최후의 1인’, 말 관련 끝말잇기


‘아는 게 병’이라고 핀잔을 들을 만큼 만물박사라면 ‘최후의 1인’이나 ‘말 관련 끝말잇기’에 도전해보자. ‘최후의 1인’은 말과 관련된 OX퀴즈 행사로 마지막까지 살아남은 한 사람에게 상품을 제공한다.

 

Horse Game World - 아이들과 놀아주기


‘어린이경마대회’는 장남감 말을 타고 어린이들이 경주를 벌여 상품을 증정한다. ‘목마게임’은 아빠가 아이를 목마 태우고 반환점에서 과자 먹고 돌아오는 다소 클래식한(?) 게임. 폴로게임은 아이들이 장난감 말을 타고 플라스틱 스틱을 휘두르는 게임이다.

 

* 지하철 4호선 경마공원역에서 내리면 곧바로 행사장 입구가 나오며, 입장료는 800원입니다.